랜선 토론
생성형 AI, 사용해보니 어때요?
2024.03
지난해부터 모두의 관심을 끌고 있는 생성형 AI. 신한인은 사용해봤을까요? 업무에 활용하는 사람도 있을까요? 생성형 AI에 대한 신한인의 생각을 나눕니다.

향후 생성형 AI가
당신의 직무 및 업무 환경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나요?

신한DS 증권채널팀 양현우 수석

개인적으로는 생성형 AI를 사용하면서 현재 업무 효율이 20% 정도 높아졌다고 체감하는데요, 내부 시스템과 연계해 활용한다면 그 영향력이 폭발적일 것이라고 봅니다. 고객 서비스에 생성형 AI를 적용하는 방안에 대한 탐구가 꼭 필요합니다.

신한카드 MyCar플랫폼팀 임성문 님

시장 조사나 연구 결과 등 보고서 작성을 위한 기초 자료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어 업무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해요.

신한자산운용 R&D운용팀 이수경 부장

생성형 AI가 작성해주는 피상적인 문구 속에서 핵심을 파악하고 문제를 정의하는 능력이 중요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신한은행 Tech운영부 남경균 선임

생성형 AI를 활용하면 여러 분야에서 단시간에 매우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습니다. 10년 후 상위권에 자리하는 사람은 이를 잘할 줄 아는 사람이겠죠.

신한자산운용 부동산운용팀 한송이 과장

쉽고 간편하게 답을 얻을 수 있어 업무 진행 시 숙고하는 과정이 점차 사라질 것입니다. 생성형 AI가 제시하는 획일화된 답변만 정답으로 치부될 가능성도 높고요. 편리하게 사용하되 남용할 경우 대두할 부작용에 대한 깊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신한투자증권 전략기획부 이민주 주임

고객이 입력한 투자 성향에 맞는 금융 상품을 탐색하는 데 생성형 AI가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신한라이프 경영개발챕터 김규한 프로

시간적인 효율은 높이겠지만 업무의 정확성과 퀄리티를 위해서는 팩트 체크와 지속적 관리가 필요합니다.

신한리츠운용 투자2부 신영린 주임

상업용 부동산 투자 분야에서 가까운 시일 내에 엄청난 영향을 끼칠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계약서 검토 등 서류 관련 작업과 투자 자료 작성에는 머지않아 적극적으로 활용되리라 생각합니다.

신한은행 강남중앙지점 노희지 수석

규정대로 진행되는 여신 업무는 비교적 쉽게 AI가 대체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WM 업무는 교감과 공감 등 감정 교류가 필요해서 AI가 도맡기는 어렵다고 예상합니다. AI가 대체할 수 없는 업무 영역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야 합니다.

신한은행 잠실남지점 박인혁 프로

고객 민원 관리 측면에서 생각해봤습니다. 민원 데이터 중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내용을 추출하고 현실적인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 데 생성형 AI가 큰 도움이 되겠죠?

설문 기간 2024년 2월 6일~19일    응답자 100명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