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소식
저 멀리 미래를 향한 시선으로
2024.03
‘지금 신한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치열하게 고민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그룹사 CEO의 동정을 소개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은행•카드 CEO SOL트래블 체크카드 스페셜 영상 출연

신한은행과 신한카드는 2월 14일 해외여행 관련 프리미엄 혜택과 국내 할인 혜택을 담은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아울러 이를 기념해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는데 코미디언 장도연이 신한은행 본점을 찾아 SOL트래블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가는 내용의 영상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과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이 출연해 큰 관심을 끌었다. 정상혁 은행장은 “두 회사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작품을 만들었다”고 밝혔으며 문동권 사장은 “신한의 시너지를 발휘해 만든 독보적인 카드”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신한카드

현장 영업조직 방문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은 지난 2월 15~16일과 19~20일 총 4일에 걸쳐 현장 영업조직을 방문했다. 조직 구조를 ‘Hub & Post’ 체제로 개편하고 지역영업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등 큰 변화가 있었던 현장 조직을 점검하는 차원에서 직접 현장을 돌며 직원들과 소통한 것이다. 특히 경북 Hub에서 열린 ’전사 경영현황 설명회‘를 주관한 문동권 사장은 “내부통제 No.1 가치 아래 어려운 경영 환경을 정면 돌파하자!“라고 말하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신한라이프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 참여

신한라이프 이영종 사장은 2월 2일 종로구 경운동의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한 배식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영종 사장을 비롯한 임본부장 전원이 참여해 복지센터를 방문한 어르신 1000여 명에게 따뜻한 음식을 제공했다. 또 올해 신규 배치된 신입사원 13명도 첫 번째 봉사활동에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신한캐피탈

CEO 타운홀 미팅 진행

신한캐피탈 정운진 사장은 1월부터 3월까지 임직원 소통 활성화를 위한 ‘2024 CEO 타운홀 미팅’을 실시한다. 타운홀 미팅은 CEO가 각 본부를 방문해 직원들에게 받은 익명 질문 및 현장 즉석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첫 순서였던 여의도금융본부 타운홀 미팅은 구성원들이 평소 CEO에게 궁금했던 점부터 조직의 미래 방향성까지 다양한 주제에 관해 질문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제주은행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 SPRINTS 출범식 참여

제주은행 박우혁 은행장은 2월 22일 ‘SPRINTS(이하 스프린츠)’의 출범식에 참석했다. 스프린츠는 제주은행이 올해 처음 시작하는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으로 단기간에 역량을 강화해 조직의 비전과 목표 달성에 앞장서는 리더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를 이름에 담았다. 다양한 직급과 연령층의 직원으로 이뤄진 24명의 스프린츠 1기에게 박우혁 은행장은 “여성 인재의 발자취를 기록해나갈 스프린츠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제주은행의 롤모델로 활약해달라고 당부했다.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