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소식
금융의 내일을 향하는 발걸음
2024.08
신한금융그룹의 CEO들은 고객중심을 실현하고 신한의 밝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신한은행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 실시

신한은행은 7월 31일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솔선수범 릴레이의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정상혁 은행장과 신한저축은행 이희수 사장, 신한리츠운용 김지욱 사장, 각 그룹사의 임직원이 참여해 취약계층 아동의 여가 활동을 돕기 위한 학습놀이 키트 100여 개를 제작했다. 정상혁 은행장은 “방학 중 돌봄 공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한카드

2024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 개최

신한카드는 7월 19일 본사에서 임원 및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하반기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문동권 사장은 하반기 사업 추진 전략 및 혁신과 도전을 위한 미래 어젠다를 논의한 이 자리에서 “모든 리더가 틀을 깨는 기발한 상상력을 갖춰야 한다”며 “금융의 새 지평을 열어갈 선구자적 정신으로 연결과 확장을 통한 성과 창출에 전력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신한투자증권

토스증권과 기술 MOU 체결

신한투자증권은 6월 27일 토스증권과 클라우드 기술 기반 오픈플랫폼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김상태 사장은 “토스증권은 클라우드 등 신기술 이용 및 고객 분석을 통해 다양한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파트너사로 함께하게 됐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은 향후 두 회사의 기술 강점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라이프

저출생 해결을 위한 돌봄환경 개선 후원금 1억 원 전달

이영종 사장은 7월 10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저출생 해결을 위한 아동복지시설 돌봄환경 개선사업’ 후원금 전달식에 참석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서울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신한라이프가 함께 진행하는 이 사업은 아동의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권을 보장하고 사회적 돌봄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신한라이프의 후원금은 서울 소재 지역아동센터 10여 곳의 환경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제주은행

202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제주은행은 7월 12일 ‘2024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 회의는 상반기 추진 성과를 돌아본 후 하반기 중점 전략을 공유하고 하반기 실행 계획에 대해 구체화하는 시간이었다. 박우혁 은행장은 “조직의 바람직한 변화를 방해하는 관행과 관습을 과감히 바꾸고, 회의에서 나눈 의견을 실행해달라”며 리더들에게 솔선수범을 당부했다.

신한저축은행

KS-SQI 저축은행 부문 10년 연속 1위

이희수 사장은 7월 2일 열린 2024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 참석했다. 이날 신한저축은행은 저축은행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평가하는 지수로 신한저축은행은 고객중심의 비대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혁신금융 사업자와 제휴해 디지털 채널을 확장하며 고객 접근성을 크게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