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소식
날마다 새롭게 도전하는 사람
2024.11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며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해나가는 신한금융그룹 CEO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신한은행

제3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우수기업 시상

정상혁 은행장은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제3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EXPANSION’ 시상식에 참석해 우수 기업 3개사에 사업화 지원금을 수여했다. 신한은행은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과 공동으로 서울시와 함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협업 과정에 대한 평가, 서비스 경쟁력, 핀테크 산업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우수 기업을 선발했다.

신한카드

CU Npay 카드 출시 기념식 참석

문동권 사장은 신한카드가 네이버페이, BGF리테일과 합작해 내놓은 ‘CU Npay 카드’의 출시를 축하하고자 10월 21일 신한카드 본사에서 개최한 기념식 및 제휴 조인식에 참석했다. 이번 제휴는 카드, 간편결제, 편의점 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이 공동으로 상품을 선보이고 마케팅을 진행하는 첫 사례로, 3사는 향후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비롯해 중소기업 PB 상품, CU 편의점 가맹점주 영업지원 프로그램 등도 함께 개발하며 상생 경영을 펼칠 예정이다.   

제주은행

전 직원 대상 소통 간담회 실시

박우혁 은행장은 10월 28일부터 11월 8일까지 6회에 걸쳐 전 직원 대상 소통 간담회 ‘SEE-Real’을 진행한다. 이번 소통 간담회는 현실(Reality)을 직시(See)하고 무엇을 향해 나아가야 할지 논의하고자 마련한 시간이다. 박우혁 은행장과 직원들은 하반기 성과를 돌아보고 제주은행 미래 전략의 지향점을 공유했으며 건설적이고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신뢰, 밀착, 성장, 도전의 DNA를 발현하자”고 다짐했다.

신한벤처투자

리그 오브 디캠프: VC밋업 참석

이동현 사장은 10월 24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개최한 ‘리그 오브 디캠프: VC밋업’에 참석했다. 재단 펀드 출자 사업에 참여하는 51개 운용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 행사에서는 분야별 우수 운용사 4개사를 선발했으며, 신한벤처투자는 글로벌브레인과 함께 글로벌 사업 협력 우수 운용사로 선정돼 수상했다. 이동현 사장은 2022년 글로벌본부를 신설해 지난해 일본 최대의 VC인 글로벌브레인과 협업을 시작하고, 올해 초 ‘신한-GB 퓨처 플로우 역외펀드’를 결성한 바 있다.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