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토론
신한인의 신나는 야구 덕질 라이프
2025.05
‘2025 신한 SOL뱅크 KBO 리그’가 나날이 뜨거운 열기를 내뿜고 있는데요, 응원 팀부터 관람 방식까지 신한인은 어떻게 야구를 즐기는지 알아봤습니다.

2025년 KBO 리그에서
우승할 것으로 기대하는 팀과 그 이유는?

LG 트윈스. 2명의 외국인 투수가 모두 견조한 모습을 보이며 강력한 원투 펀치를 만들어냈고, 타선 또한 점수를 잘 내고 있습니다. 선발이 튼튼하면 불펜 체력 관리도 잘 되니 시즌 중반에 더 힘을 더 받을 것 같습니다.
신한투자증권 M&A팀 김효준 수석매니저
객관적인 전력은 약세여도 제가 좋아하는 키움 히어로즈를 응원합니다!
신한은행 검단지점 남정은 프로
한화 이글스. 늘 이유 없이 기대합니다.
신한DS 카드개발팀 강선희 수석
지난해 우승한 KIA 타이거즈는 KBO 리그 역사상 최다 우승 팀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조금 부진하지만 시즌 초반이기도 하고 짱짱한 선수들이 있으니 올해도 꼭 우승할 것입니다.

신한은행 순천법원지점 이성경 프로

응원이란 그런 거죠. 지난 3월 30일 일요일 경기에서 17연패 하며 특정 요일 최다 연패 기록을 갈아 치운 웬수 같은 결과에도 오늘은 이겨주리라 믿으며 목청을 높이는 것. 4월 6일, 329일만에 일요일 경기 승리 후 “그래! 해낼 줄 알았다!”며 함께 웃는 것이요. 같은 의미에서 이번 시즌 우승의 주인공은 두산 베어스입니다.
신한은행 서대문역지점 이영숙 팀장
지난해 너무 아쉽게 준우승을 한 삼성 라이온즈를 응원합니다. 더운 계절에 더욱 살아날 삼성이기에♡
신한카드 AWP팀 박희경 님
SSG 랜더스를 모두가 하위권으로 꼽지만 올해는 다릅니다. 선수들의 신구 조화가 완벽하고 노경은, 김민 등 불펜이 탄탄해요. 2025 한국시리즈 우승은 불꽃 투혼 SSG가 합니다.
신한은행 연수구청지점 김민혜 프로
롯데 자이언츠! 낭만적으로 야구를 하기 때문입니다.
신한은행 온산금융센터 박재안 수석
SSG 랜더스를 모두가 하위권으로 꼽지만 올해는 다릅니다. 선수들의 신구 조화가 완벽하고 노경은, 김민 등 불펜이 탄탄해요. 2025 한국시리즈 우승은 불꽃 투혼 SSG가 합니다.
신한DS 금융사업팀 최한곤 수석

야구를 더 재미있게 즐기는
나만의 팁
이 있다면?

야구장마다 파는 음식이 다른데 다양한 메뉴를 도장 깨기식으로 하나하나 사 먹으면서 응원하면 재밌어요!
신한DS 사이버대응팀 김혜리 수석
룰을 숙지하면 더 재미있는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잠실 야구장의 경우 선수나 팀 응원가의 가사가 화면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미리 응원가를 외워가면 보다 신나게 야구를 즐길 수 있답니다.
신한은행 금융서비스개발부 김영은 프로
양쪽 팀 선발 투수의 투구 수를 체크하며 승리를 점쳐봅니다.
신한EZ손해보험 AUTO지원팀 이혜진 매니저
야구장에서 직관 시 좌석이 어디인지에 따라 다른 관람 자세를 취합니다. 응원석이라면 응원에만 집중합니다. 내내 서 있어야 할 수도 있으니 컨디션 관리가 필요하죠. 외야 쪽은 소풍을 나온 듯한 느낌으로 야구를 즐기고, 내야는 경기 상황에 초집중합니다.
신한라이프 영업개발챕터 한진승 프로
‘내가 감독이라면 이렇게 하겠다’라는 생각으로 경기를 분석하면서 봅니다.
신한은행 신탁솔루션부 문정호 Cell장
좋아하는 팀의 유니폼을 하나 사서 최애 선수 이름을 마킹하면 좋습니다! 소속감이 들기 때문이죠!
신한은행 디지털중앙금융센터 윤신희 수석
신한은행 쏠야구에서 우승 팀을 예측하고 포인트를 받습니다 관심이 배가돼요.
신한은행 서산금융센터 이춘희 프로
응원하는 팀의 순위가 꼴지여도 드래프트 1순위 지명권을 얻는다고 생각하고 마음 편히 봅니다.
제주은행 연동지점 강기홍 차장
설문 기간 2025년 4월 8일~21일 응답자 219명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