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창립 43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바로 6월 30일부터 7월 12일까지 진행된 ‘2025 Culture Week’ 행사였는데요. ‘함께 달려온 43년, 함께 달리는 同行(동행) Run!’이라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과 가족, 고객이 함께 걷고, 달리고, 나누며 ‘지속 가능한 동행’을 몸소 실천했습니다.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열린 2025 Culture Week 현장 곳곳을 소개합니다.
77명이 한마음으로 나이트 동행🌃
2025 Culture Week 기간 중 7월 9일에 진행된 ‘CEO와 함께하는 나이트 동행’ 행사는 젊은 구성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정상혁 은행장과 MZ 직원이 모여 플로깅과 러닝에 참여하고 캔미팅을 통해 ‘워라하(Work-Life Harmony)’의 가치를 공유한 뜻깊은 시간이었지요. 창립 기념 티셔츠를 입고 준비 운동과 함께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힘찬 각오를 다진 구성원들, ‘파이팅’을 외치며 본격 출발했습니다.





야광 암밴드, 팔목 아대, 시원한 넥쿨러까지 준비 완료!








특히 이날은 창립기념일인 ‘7월 7일’과 창립 ‘43’주년을 기념해 77명의 크루들이 모여 총 4.3km 코스를 걷고 뛰었는데요, 먼저 출발한 플로깅 크루! 서소문 공원~만리동 광장~서울로 7017~숭례문 광장까지, 구석구석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크루의 손길에 따라 거리가 한층 깨끗해졌습니다. 이어서 러닝 크루도 출발! 금세 송글송글 땀방울이 맺혔지만 도심을 힘차게 달리는 이들의 에너지는 보기만 해도 시원했지요. 플로깅 크루와 러닝 크루가 만나는 지점에서는 하이파이브를 하며 서로를 응원했습니다.



플로깅 크루
러닝 크루



러닝 크루
코스 중간 지점에는 무더위 쉼터가 마련돼 크루들을 반겼습니다. 시원한 음료와 쿨링 손수건으로 잠시 더위를 잊을 수 있었죠. 땀을 식힌 후에는 다시 마지막 코스를 향해 힘차게 달려갔는데요, 지친 기색 없이 내내 웃음을 머금고 활동을 이어나간 크루들. 그렇게 종결 지점인 숭례문 광장까지 전원 완주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진 캔미팅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워라하(Work-Life Harmony)’를 주제로 소통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테이블을 오가며 MZ 직원들과 보다 가까이에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럭키 드로우 등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된 가운데 세대를 초월한 진솔한 경험과 고민이 오가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젊은 직원들과 함께해보니 신한은행의 미래가 안심이 됩니다. 함께 즐겁고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나갑시다.
정상혁 은행장



동행 런으로 따뜻한 나눔🏃🏻
이 외에도 2025 Culture Week 기간 동안 진행된 ‘언택트 동행 런’ 이벤트에도 구성원들에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졌습니다. 개인이나 가족, 동료들과 함께 4.3km 걷기, 7.7km 러닝 혹은 플로깅을 하고 그 결과에 따라 지역사회 및 기관에 기부를 하는 화합과 나눔의 프로그램이었지요. 수많은 인증 사진을 보내며 창립기념일을 축하한 구성원들 덕분에 약 1억 원을 후원할 수 있었습니다.






신입행원과 함께 43주년 동행 플로깅🗑️
7월 7일, 창립기념일 당일에는 본점 인근에서 CEO와 임원, 신입행원이 동행 플로깅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숭례문과 남대문 시장, 한양 성곽길 등 주요 지역을 돌며 쓰레기를 주운 이 활동은 단순한 환경정화를 넘어 세대와 직급을 초월한 동행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긴 시간이었죠.


신한은행이 응원하는 아이들의 꿈🎈
7월 12일에는 임직원 자녀를 위한 특별한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먼저 블루캠퍼스에서는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주제로 디지털 사생대회, 미래 기술 체험 등이 진행됐고요, 직업 체험관 ‘키자니아’ 대관 행사를 통해서는 직원 및 자녀 1200여 명이 참여해 아이들이 꿈꾸는 직업을 즐겁게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렸던 블루캠퍼스 주말특강



블루캠퍼스 주말특강
키자니아 대관 행사



고객 및 임직원과 동행하며 걸어온 지난 43년간의 여정을 되돌아본 2025 Culture Week는 앞으로의 10년, 100년도 함께 나아가겠다는 약속의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고객과 함께 달려나갈 신한은행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