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중심 경영’ 그리고 ‘혁신과 변화’입니다. 일류 기업으로 거듭나려면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최우선하며 ‘고객 편의성’을 제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오랜 시간 영업 업무에 몸담으며 현장에서 쌓아 올린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고객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에게도 고객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기존 및 신규 고객 모두를 아우르는 관리 체계를 만들어가는 중입니다. 혁신과 변화는 ‘디지털 및 AI 기업으로의 전환’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아우르는 개념입니다. 업의 특성상 노동집약적인 일이 많다 보니 AI를 통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조직 내의 IT 및 디지털 인력과 역량을 활용해 SLM(sLLM)모델을 자체적으로 구축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아직은 초보적인 수준이지만 시스템 발전 속도를 감안할 때 6개월, 1년 뒤에는 많은 부분에 있어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신한펀드파트너스의 조직문화 그 중심에는 ‘사람’이 있습니다. 조직을 이끌어가는 주체는 결국 사람이기에 각 세대와 직급을 아우르는 촘촘한 리더십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성원 모두가 인정하는 실력 있는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직급별로 인재를 선발해 리더십 교육을 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CS 교육도 진행 중입니다. 또한 인사 제도 개편을 통해 예측가능하고 모두가 공감하는 공정한 인사 평가를 실시함으로써 구성원의 열정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끌어내겠습니다. 아울러 이기는 문화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기는 조직의 이면에는 고객과 시장에 대한 철저한 이해와 준비, 조직원의 노력과 역량, 승리에 대한 간절함과 절실함이 존재합니다. 이기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고객사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체계적인 릴레이션십 구축, 서비스 마인드 제고를 포함해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해나가겠습니다.

신한펀드파트너스는 중장기적으로 AI 기업으로의 전환을 목표합니다. 향후 업무의 80% 이상을 AI로 대체해 효율성을 강화할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사무수탁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지난 6월에는 AI VISION DAY을 개최하고 자체 구축한 SLM(sLLM)모델을 시연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이를 현업에서 직접 활용 가능한 수준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입니다. 기술 기반 기업으로의 전환을 통해 고객이 시스템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고객 관리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전략적 네트워크를 확대해 다양한 고객 니즈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명실상부한 압도적 업계 1위 달성을 목표로 고객과 조직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미래 지향적 기업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신한펀드파트너스가 수행하는 사무수탁 업무는 AI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 매우 넓습니다. 이는 다시 말해 AI 기업으로의 전환이 선제적으로 이뤄지지 않으면 경쟁사에 주도권을 빼앗길 수 있음을 뜻합니다. 빠르게 진화하는 AI 기술은 이제 기업 경쟁력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앞으로는 AI와 데이터 기반의 시스템 고도화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직원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AI를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구성원들이 AI를 적극 받아들이고 활용할 수 있도록 AI 리터러시를 강화할 것입니다. 직원 스스로가 기회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참여해 본인의 경쟁력을 높임은 물론 사람과 기술이 함께 성장하는 조직을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