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신한 슈퍼SOL의 모든 것
2024.01
신한금융그룹의 슈퍼앱 ‘신한 슈퍼SOL’이 지난 12월 18일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어떤 매력으로 무장하고 우리를 찾아왔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고객의 일상에 초점을 맞춘
기능과 디자인

신한 슈퍼SOL은 기존에 각 그룹사 앱에서 앱인앱 방식으로 운영하던 그룹 통합 리워드 플랫폼 신한플러스를 전면 개편해 독립 채널로 신설한 것으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신한저축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한데 모은 앱입니다. 이를 활용해 고객은 이체, 결제, 투자, 보험 가입 등 원하는 업무를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데요, 신한금융그룹은 제공 중인 1400여 개의 서비스 가운데 고객의 일상과 가장 가까운, 즉 접근성에 초점을 맞춰 선별한 핵심 서비스를 신한 슈퍼SOL에 담았습니다.

신한 슈퍼SOL
제공 서비스 수

신한은행의 경우 신한플러스의 ‘간편이체’ 기능을 ‘일반이체’로 변경해 신한 SOL뱅크 수준의 한도 및 사용자 경험을 구축했으며, 신한카드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결제’ 기능을 신규 탑재해 하나의 앱에서 송금과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신한투자증권은 빅테크 형식의 ‘간편투자’ 서비스를 도입해 보다 편리하고 직관적인 투자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신한라이프는 보험의 시작인 ‘가입’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연결된 프로세스를 마련해 영업 채널로서의 완결성을 강화했습니다.
여러 앱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만큼 UX와 UI 개발에도 신경을 썼는데요, 각각 특성을 지닌 그룹사별 금융 서비스를 혼란 없이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크게 3가지 콘셉트 아래 구현했습니다.

신한 슈퍼SOL UX·UI 콘셉트

미니멀리즘

핵심 금융 서비스를 쉽게 전달하기 위한 명확성 확보

마이크로 인터랙션

즐거움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인터랙션 요소 부여

뉴모피즘

통합 영역 그룹화를 위한 바인딩 적용

강력해진 혜택을 자랑하다

혜택 화면에서는 신한금융그룹의 다양한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앱테크 트렌드에 발맞춰 ‘스탁리그’ ‘밸런스 게임’ 등의 챌린지 서비스도 추가했습니다. 이는 주간 단위 경쟁 방식의 게이미피케이션 앱테크 서비스로 참여자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선사하고 있답니다.

매년 130만 명이 받고 있는 ‘스탬프 쿠폰’, 여러 그룹사에서 제공한 쿠폰을 모아놓은 ‘내 쿠폰함’을 비롯해 마이신한포인트, 미션 및 이벤트 응모 현황까지 체크 가능합니다.

스탁리그

매주 주어지는 새로운 테마에 속한 30~50개의 종목 중 다음 주 가장 많이 오를 것 같은 것 3개를 선택합니다. 이 3개 종목의 주간 평균 상승률 순위에 따라 상금 획득!

밸런스 게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주어지는 2개의 선택지 중 다수가 뽑은 것을 고르면 승리합니다. 주간 단위로 전체 참여자 중 최다 승리를 할 경우 우승 상금 획득!

그룹사를 넘나드는
융합 서비스편리함 UP

신한 슈퍼SOL은 다양한 그룹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융합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요. 일례로 고객이 원하는 대출 또는 투자 금액을 입력하면 해당 금액에 맞춰 최적의 상품과 금리, 한도 등을 추천해주는 것입니다. 이후 실제 대출이나 투자까지 앱 안에서 실행 가능합니다.
통합 검색도 놓쳐서는 안 될 기능입니다. 채널에 대한 고민 없이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신한저축은행 각 그룹사의 메뉴는 물론이고 FAQ, 상품, 이벤트, 유튜브 콘텐츠까지 한 번에 검색 가능하답니다. 나만의 금융 내비게이션 역할을 해준다고 할 수 있죠. 또한 SSO(Single Sign On) 서비스를 탑재해 별도 로그인 없이 신한 슈퍼SOL에서 각 그룹사 앱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신한 슈퍼SOL은 신한의 가치를 끊어짐 없이 연결함으로써 그룹사의 상품 및 서비스 가입은 물론 그룹사 교차·신규 회원 증대를 극대화하는 슈퍼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신한 슈퍼SOL 다운로드하기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