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속으로
장나라와 신한이 함께 전하는 선한 영향력
2025.10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못 하는 게 없는 만능 엔터테이너 장나라가 신한의 새로운 모델로 선정됐습니다. 유쾌함이 가득했던 지면 촬영 현장을 공개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이 배우 박보검에 이어 배우이자 가수인 장나라를 광고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장나라는 오랜 연예계 활동으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데다 우리나라 대표 기부 천사로 불릴 정도로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지난 4월에는 신한은행과 함께 ‘유기 동물 돕기 자선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죠. 신한금융그룹은 장나라의 선한 영향력 그리고 따뜻하고 밝은 이미지가 금융 브랜드라면 반드시 지녀야 할 신뢰의 가치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해 그를 신한의 새로운 얼굴로 선정했습니다. 향후 장나라가 그룹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확산하는 데 큰 도움을 주리라 기대하고 있답니다.

팔색조 매력 뿜뿜!✨ 어떻게 찍어도 인생샷~

9월 5일 진행한 지면 촬영에서 장나라는 그간 연기 활동을 통해 쌓아온 내공을 백분 발휘했어요. 장나라는 데뷔 초 <명랑소녀 성공기>에서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고백부부> <VIP> <굿파트너>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세밀한 감정 연기부터 카리스마 있는 역할까지 소화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이처럼 깊이 있는 연기 스펙트럼은 대중에게 배우로서의 진정성과 신뢰감을 심어주었죠. 

장나라의 풍부한 표정과 몰입력, 매사 진심으로 임하는 모습은 촬영 현장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는데요, 가장 먼저 짙은 네이비 컬러의 정장을 착용하고 카메라 앞에선 그는 프로페셔널한 면모로 모든 스태프의 감탄을 끌어냈습니다.

다음 착장은 가을 콘셉트의 니트와 셔츠였어요. 자타공인 동안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앳된 미모를 자랑하는 장나라의 매력을 잘 살린 의상이었죠. 장나라는 촬영 소품인 쏠과 몰리 인형을 보고 너무 귀엽다며 소리를 지르기도 하고, 스튜디오에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중간중간 몸을 풀기도 하는 등 소탈하고 친근한 모습으로 현장의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톡톡히 해냈습니다.   

이날 현장에서는 인터뷰나 인사말 등 영상 촬영도 진행했는데요, 장나라는 녹화 전 여러 번 연습을 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멘트를 위해 직접 아이디어를 내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이날 찍은 영상은 추후 신한금융그룹의 공식 SNS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니 놓치지 말고 시청해주세요.

든든한 내일의 파트너, SOL메이트 전도사💪🏻

장나라는 향후 1년간 신한금융그룹의 이미지 광고와 그룹사의 상품 광고 모델로 활동합니다. 각종 영상물, 인쇄 광고물, SNS 그리고 상품 및 서비스 홍보물을 통해 고객과 만날 예정이죠. 특히 신한금융그룹은 세대를 불문한 장나라의 인지도가 시니어 고객에게 신한의 이미지를 잘 전달할 것으로 생각해 지난 9월 중순 그를 모델로 하는 ‘신한 SOL메이트’ 론칭 광고를 온에어 했습니다. 

그룹 시니어 고객 특화 브랜드인 SOL메이트는 신한의 디지털 대표 브랜드 ‘SOL’과 평생이 동반자를 뜻하는 ‘Soulmate’를 합친 말로, 고객의 은퇴 후 인생 전환기를 함께 준비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이번에 선보인 광고에서 장나라는 특유의 환하고 생기 있는 이미지를 살려 브랜드의 콘셉트를 전달했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